작업 중에 노트북 배터리가 방전되면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동료들에게 노트북 배터리의 수명을 연장하는 여러 가지 팁을 물어보았습니다.
- 멀 티태스킹을 피하라. 배터리가 빠르게 소모되게 하려면, 이메일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게 하고 최신 음악들을 재생하면서 스프레드시트 작업을 하면 됩니다. 한 번에 하나의 작업만 집중적으로 수행하면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선 순위를 매기는 기술을 연습할 수도 있습니다.
- 화면 밝기를 낮춰 열을 줄여라. 여러분이 적절하다고 느끼는 수준으로 노트북 화면의 밝기를 낮춥니다. 온도는 노트북 사용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온도가 낮을수록 노트북 작업이 보다 효율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온도를 가능한 낮게 유지하려면, 천이나 키보드 클리너로 노트북 환기 구멍을 깨끗하게 하십시오.
- 전력을 최적화하라. Windows 사용자는 제어판의 ‘전원 옵션’에서 ‘최대 배터리’를 선택하면 노트북 배터리 방전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정기적으로 디스크 조각 모음을 실행하라. 디스크 조각 모음은 여러분의 파일에서 조각난 부분을 줄이는 프로세스입니다. 이를 능동적으로 실행하면 컴퓨터에서 수행해야 하는 일의 목록을 대폭 줄이고 배터리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트 는 이 프로세스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또한 이 프로세스가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새벽 3시에 자동 실행되도록 설정했습니다.)
- 미 니멀리스트가 되라. 배터리 전원으로 노트북을 사용할 경우에는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다 하더라도 이러한 프로그램이 노트북에 부담을 주면서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마우스와 같은 USB 장치도 마찬가지입니다. 장치를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종료시키거나 노트북에서 제거하십시오.
- 최대 절전 모드를 설정하라. 대기 상태에서도 전원이 절약되지만, 최대 절전 모드로 전환하면 더 많이 절약됩니다.
- 배터리를 소중히 다루기. 애완동물처럼 배터리도 운동이 필요합니다. 충전된 배터리는 유휴 상태로 두지 마십시오. 그리고 2주에 한 번 정도 충전된 배터리를 사용하십시오.
여기까지가 제가 제공해드리는 팁입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